목차
C# OOP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C# 클래스/객체 정의
C# OOP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C#은 OOP (Object-Oriented Programming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스타일의 프로그래밍 언어.
PS. 배경지식
※ 프로그램 : 작업 효율성 위해, 명령과 순서를 쓴 문서.
※ 프로그래밍 : 프로그램을 작성.
※ 프로그래밍 방법: 절차적 프로그래밍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절차적 프로그래밍 : 데이터 처리 절차 및 함수 작성 중심.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데이터와 메서드 갖는 객체 생성 중심.
※ JavaScript , PHP , Python 등도 최근엔 OOP 스타일이 대세.
※ Java , C++ 역시 OOP 스타일 프로그래밍 언어.
[OOP 장점]
더 빠르고 쉽게 실행 가능.
프로그램에 대한 명확한 구조 제공.
코드 간결화 (DRY)에 유리해, 유지 보수 용이.
앱 개발에 필요한 코드와 시간 단축.
PS.
DRY (Don't Repeat Yourself) 원칙 :
앱 공통 코어를 따로 추출해 한 곳에 구현 후,
필요할 때 불러와 재사용해 코드 반복 회피함.
C# 클래스/객체 정의
Classes (클래스)
객체 만드는 템플릿 (= 기본틀). (예) 붕어빵 기계
※ 변수 (= 속성)・메서드 포함.
Objects (객체)
클래스로 찍어낸 인스턴스 (= 예제) (예) 각종 붕어빵.
※ 객체는 클래스의 모든 변수(=속성)・메서드를 상속 .
[예제]
과일 (Class) // 사과, 배, 바나나 (Object)
차 (Class) // 그랜저, 아반테, 쏘나타 (Object)
PS.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5원칙
https://slenderankle.tistory.com/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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