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gram.cs 파일 소스 설명.
using System;
namespace Homzzang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Homzzang.com");
}
}
}
[코드 해석]
1행 : using System;
System 네임스페이스의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음 의미.
2행 : 빈 행.
C #은 공백 무시. (즉, 가독성 차원에서 여러 줄 사용 가능.)
3행 : namespace Homzzang
namespace는 코드 구성에 사용.
※ class 및 기타 namespace 위한 컨테이너 역할 수행.
※ Visual Studio 2019 경우, Project 명이 namespace명에 사용됨.
4행 : 중괄호 {}
코드 블록의 시작과 끝 표시.
5행 : class Program
class는 프로그램에 포함된 데이터 및 메서드의 컨테이너 역할 함.
※ C #에서 실행되는 모든 코드 라인은 클래스 내에 있어야 함.
※ 이 예에서는 클래스명 Program으로 지정.
※ 파일명을 Main.cs로 변경 시, class 명도 Main으로 바뀜.
※ 클래스명 첫 글자는 대문자 사용 권장.
PS. system, namespace, class 관련해 뒤에서 자세히 설명.
7행: static void Main(string[] args)
Main() 메서드는 필수이며, 중괄호 {} 안의 모든 코드 실행하는 역할.
※ static : 객체 생성 없이 바로 '속성/메서드'에 접근 가능.
※ void : 아무 것도 반환 X.
9행: Console.WriteLine("Homzzang.com");
Console은 텍스트 출력/인쇄에 사용되는 WriteLine() 메서드가 있는 System 네임스페이스의 클래스임. (※ "Homzzang.com" 출력.)
PS1.
using System 라인 없으면, 명령어 앞에 System 붙여야 함.
System.Console.WriteLine()
PS2.
모든 C# 구문은 세미콜론(;)으로 끝남.
PS3.
C#은 대소문자 구분. (즉, "MyClass"와 "myclass"는 다른 의미.)
PS4.
Java와 달리, C# 파일명은 클래스 이름과 일치할 필요는 없음.
※ 체계적 관리 위해 가급적이면 일치하게 짓고, 확장자 cs 붙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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