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class] Java - OOP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955
목차
  1. Java OOP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2. Java 클래스/객체 정의

 

Java OOP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Java는 OOP (Object-Oriented Programming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스타일프로그래밍 언어.

 

PS. 배경지식

※ 프로그램 : 작업 효율성 위해, 명령과 순서를 쓴 문서.

※ 프로그래밍 : 프로그램을 작성.

※ 프로그래밍 방법: 절차적 프로그래밍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절차적 프로그래밍 : 데이터 처리 절차 및 메서드 작성 중심.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데이터와 메서드 갖는 객체 생성 중심.

JavaScript, PHP, Python 등도 최근엔 OOP 스타일이 대세.

 

 

Java 클래스/객체 정의

 

Classes (클래스)

객체 만드는 기본틀. (= 템플릿). (예) 붕어빵 기계 

※ 변수 (= 속성)・메서드 포함.

 

Objects (객체) 

클래스로 찍어낸 예제. (= 인스턴스) (예) 각종 붕어빵.

※ 객체는 클래스의 모든 변수(=속성)・메서드를 상속.

 


[예제]

 

과일 (Class) // 사과, 배, 바나나 (Object)

차 (Class) // 그랜저, 아반테, 쏘나타 (Object)

 

 

PS.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5원칙

https://slenderankle.tistory.com/162



분류 제목
basic Java - Home (입문) - 추천 링크
basic Java - Intro (소개) - 용도・특징
basic Java - Start (시작) - 설치・실행・버전확인・한글 깨짐 방지 + 이클립스 (설치/삭제・제거/사용법…
basic Java - Syntax (구문) - main() 메서드, 출력구문
basic Java - Comment (주석)
basic Java - Variable (변수) ★
basic Java - Data Type (데이터 타입) - 자료형 ★
basic Java - Type Casting (데이터 타입 변경) - 자료형 변환
basic Java - Operator (연산자)
basic Java - String (문자열)
basic Java - Math (수학)
basic Java - Boolean (참거짓)
basic Java - If ... Else - (이프 조건문) ★
basic Java - Switch (스위치 조건문) ★
basic Java - While Loop (와일 반복문) ★
1/13
목록
  • 채팅방
  • 필독
1. 채팅창 헤드에서 접속자 확인 2. 닉네임 클릭해 1:1 채팅 가능 3. 닉네임 클릭해 귓속말 가능 4. 닉네임 클릭해 호출하기 가능 5. 우하단 클릭해 환경 설정 가능 6. 의뢰글 작성 후 의뢰 상담 가능 7. 질문글 작성 후 질문 상담 가능 8. 채팅방에 개인정보 입력 금지 9. 채팅방에 광고 욕설 비방 금지
 홈  PC버전 로그인 일본어
웹디자인언어
서버관리언어
고급코딩언어
그누보드
제작의뢰
Q&A 1
커뮤니티
웹유틸
회원센터
홈짱 PC버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