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A
  • 회원가입
  • 로그인

[DOM_Event] JS - canplaythrough 이벤트 (= oncanplaythrough 속성) - 버퍼링중지없이 재생가능 (= 캔플레이쓰루이벤트, IE9)

canplaythrough 예제 - 비디오

 

<video controls oncanplaythrough="homzzang()">

  <source src="https://vt.tumblr.com/tumblr_o600t8hzf51qcbnq0_480.mp4" type="video/mp4">

  브라우저가 HTML5 video 지원안함. ㅡㅡ;

</video>


<script>

function homzzang() {

  alert("멈춤없이 전제재생 가능");

}

</script> 

 

결과보기

 

 

canplaythrough 정의

 

브라우저가 버퍼링 중지 없이 지정매체 통해 재생할 수 있다고 예상 할 때 발생.

 


 

1.

오디오/비디오 로드 시, 다음 이벤트가 순서대로 발생.

onloadstart

ondurationchange

onloadedmetadata

onloadeddata

onprogress

oncanplay

oncanplaythrough

 

2.
IE9 이상 주요 최신브라우저 지원.

 

3.

이벤트확산 : X
취소가능성 : X

이벤트타입 : Event.

지원 HTML : <audio> , <video>

DOM 버전 : Level 3 Events

 

 

 

canplaythrough 구문

 

<element oncanplaythrough="homzzang()">

 


 

object.oncanplaythrough = function(){homzzang()};

 



object.addEventListener("canplaythrough", homzzang);

 

※ homzzang : 실행함수명. (함수명 자리에 실행코드를 직접 입력 가능)

※ addEventLister() 방식 주의사항 2가지 : (이벤트명에 on 안 붙인. / 실행함수명 뒤에 소괄호 안 붙임)

※ addEventListener() 메서드는 IE8 및 그 이전 브라우저는 지원 안 함.  

 

 

canplaythrough 예제 - 오디오

 

<audio controls oncanplaythrough="homzzang()">

  <source src="https://ccrma.stanford.edu/~jos/mp3/harpsi-cs.mp3" type="audio/mpeg">

  브라우저가 audio 태그 지원 안 함. ㅡㅡ;

</audio>


<script>

function homzzang() {

  alert("멈춤없이 재생가능");

}

</script> 

 

결과보기


방문 감사합니다. (즐겨찾기 등록: Ctrl + D)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Since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