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Math 객체 소개
Math 객체의 속성
Math 객체의 메서드
Math 객체 소개
1.
수학 작업에 사용.
Math는 생성자 아님. (따로 생성 불필요.)
2.
Math는 객체 형태로 속성과 메서드 호출해 사용.
Math.propery ( 속성)
Math.method (메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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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h 객체의 속성
Math 객체의 메서드
Math.abs (x) 메서드 - x의 절대값 반환.
Math.acos (x) 메서드 - x의 아크코사인을 라디안으로 반환.
Math.acosh (x) 메서드 - x의 쌍곡선 아크코사인 반환.
Math.asin (x) 메서드 - x의 아크사인을 라디안으로 반환.
Math.asinh (x) 메서드 - x의 쌍곡선 아크사인 반환.
Math.atan (x) 메서드 - x의 아크 탄젠트를 (-PI/2 ~ PI/2) 라디안숫자 값으로 반환.
Math.atan2 (y, x) 메서드 - 인수 몫의 아크 탄젠트 반환.
Math.atanh (x) 메서드 - x의 쌍곡선 아크 탄젠트 반환.
Math.cbrt (x) 메서드 - x의 세제곱근 반환.
Math.ceil (x) 메서드 - x를 가장 가까운 정수로 상향 반올림.
Math.cos (x) 메서드 - x의 코사인을 반환 (x는 라디안)
Math.cosh (x) 메서드 - x의 쌍곡선 코사인을 반환.
Math.exp (x) 메서드 - E의 x 승값 반환
Math.floor (x) 메서드 - x를 가장 가까운 정수로 하향 반올림.
Math.log (x) 메서드 - x의 자연 로그 (기본 E)를 반환.
Math.max (x, y, z, ..., n) 메서드 - 최대값 반환.
Math.min (x, y, z, ..., n) 메서드 - 최소값 반환
Math.pow (x, y) 메서드 - x의 y승수값 반환
Math.random () 메서드 - 0과 1 사이의 난수 (=랜덤값) 반환.
Math.round (x) 메서드 - x를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
Math.sin (x) 메서드 - x의 사인을 반환. (x는 라디안)
Math.sinh (x) 메서드 - x의 쌍곡선 사인 반환.
Math.sqrt (x) 메서드 - x의 제곱근 반환.
Math.tan (x) 메서드 - 각도 x의 탄젠트 반환.
Math.tanh (x) 메서드 - 숫자 x의 쌍곡선 탄젠트 반환.
Math.trunc (x) 메서드 - 숫자 x의 정수 부분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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