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Window_Console] JS - console.timeEnd() 메서드 - 콘솔창에서 타이머 종료 후 기록 쓰기 (= console.timeEnd메서드 = 콘솔타임엔드 메서드)

목차

  1. console.timeEnd() 예제 - 콘솔창에서 타이며 종료 후 기록 쓰기
  2. console.timeEnd() 정의
  3. console.timeEnd() 구문
  4. console.timeEnd() 예제 - 타이머 이름 (= label 매개변수) 사용
  5. console.timeEnd() 예제 - for반복문과 while반복문 속도 비교

 

console.timeEnd() 예제 - 콘솔창에서 타이며 종료 후 기록 쓰기

 

<script>

console.timeEnd();

for (i = 0; i < 1000; i++) {

  console.log(i);

}

console.timeEnd();

</script>

 

결과값 예 - default: 80.3359375 ms

 

console.timeEnd() 정의

 

콘솔창에서 타이머 종료.

 


 

1.

브라우저에서 콘솔창 띄우는 방법

  • F12키  >  Console 탭

 

2.

특정 작업에 걸리는 시간을 콘솔에서 체크할 때 사용.

  • console.time() 메서드 - 타이머 종료
  • console.timeEnd() 메서드 - 타이머 종료 후, ms 단위로 기록 쓰기

 

3.

label 매개변수 사용해 타이머 이름 지정 시, 동일 페이지에 많은 타이머 사용 가능.

 

4.

주요 최신 브라우저 모두 지원.

 

 

console.timeEnd() 구문

 

console.timeEnd(label)

 


[매개변수]

 

label

선택. 타이머 이름. (※ 이름 지정하면, 여러 타이머 사용 가능.)

 

 

console.timeEnd() 예제 - 타이머 이름 (= label 매개변수) 사용

 

<script>

console.clear();

console.time("hz");

for (i = 0; i < 1000; i++) {

  console.log(i);

}

console.timeEnd("hz");

</script>

 

결과값 예 - hz: 85.072021484375 ms

 

console.timeEnd() 예제 - for반복문과 while반복문 속도 비교

 

<script>

console.clear();

var i;


console.time("for반복문");

for (i = 0; i < 500; i++) {

  console.log(i);

}

console.timeEnd("for반복문");


i = 0;

console.time("while반복문");

while (i < 500) {

  console.log(i);

  i++

}

console.timeEnd("while반복문");

</script>

 

결과값 예:

for반복문: 39.31494140625 ms

while반복문: 40.18115234375 ms


방문 감사합니다. (즐겨찾기 등록: Ctrl + D)

분류 제목
Basic JS - Home (JS입문) + Javascript Framework (프레임워크) 종류
Basic JS - Intro (JS소개)
Basic JS - Where To (JS위치) - JS구문 / JS코드위치 / JS사용법 ※ JS외부링크 주의사항
Basic JS - Output (JS출력= JS쓰기) ★★★★★
Basic JS - Syntax (JS구문) ★
Basic JS - Statement (JS구문= JS명령문)
Basic JS - Comment (JS주석)
Basic JS - Variable (JS변수) ★★★★★
Basic JS - Operator (연산자) - JS연산자 ★★★★★
Basic JS - Data Type - 데이터유형 ★★★★★ (= 데이터형식 = 데이터타입 = 데이터종류 = 자료형…
Basic JS - Function - JS함수 ★★★★★ ※ 일반함수 특징 2
Basic JS - Object - JS객체 ★★★★★
Basic JS - Scope - JS유효범위 (= JS접근범위 = 변수 종류) ★★★★★★★★★★
Basic JS - Event - JS이벤트 (= JS코드실행방법) ★★★★★
Basic JS - Strings - JS문자열
1/89
목록
  • 채팅방
  • 필독
1. 채팅창 헤드에서 접속자 확인 2. 닉네임 클릭해 1:1 채팅 가능 3. 닉네임 클릭해 귓속말 가능 4. 닉네임 클릭해 호출하기 가능 5. 우하단 클릭해 환경 설정 가능 6. 의뢰글 작성 후 의뢰 상담 가능 7. 질문글 작성 후 질문 상담 가능 8. 채팅방에 개인정보 입력 금지 9. 채팅방에 광고 욕설 비방 금지
 홈  PC버전 로그인 일본어
웹디자인언어
서버관리언어
고급코딩언어
그누보드
제작의뢰
Q&A
커뮤니티 1
웹유틸
회원센터
홈짱 PC버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