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보드

[money] 구글이 알려주는 훌륭한 웹사이트 만들기 팁 (=웹사이트 개선 방향)

2,678

웹사이트를 디자인하고 개선할 때 잠재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것이 보다 유용하고 유익하게 사이트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Google 검색에서 효과적으로 색인되도록 웹사이트를 디자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가이드라인입니다. 또한 사이트 개선 후 Google에서 제공하는 도구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실적을 모니터링하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요소

사이트로 유도하려는 주 잠재고객에 따라 효과적인 웹사이트를 만드는 방법도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게임을 제공하는 웹사이트와 전문 기술자에게 자동차 부품을 판매하려는 사이트는 그 디자인 방식도 달라야 합니다.


다음은 웹사이트 개선 시 고려해야 할 몇 가지 도움말입니다.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
    웹사이트를 계획, 디자인 또는 평가할 때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재고객이 사이트를 방문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제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지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제품과 웹사이트에 대한 지식 수준에서 잠재고객과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고객의 입장이 되어 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때문에 비즈니스와 웹사이트에 대해 잘 모르는 동료 직원이나 친구, 가족에게 사이트를 탐색해 보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불필요한 요소는 제외
    신규 고객에게 익숙하지 않은 웹사이트는 매우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매장에 전시하거나 카탈로그에 포함할 상품을 정할 때처럼 불필요한 정보 없이 웹사이트를 최대한 간결하고 알기 쉽게 만들어야 합니다. 링크와 이미지, 텍스트가 너무 많으면 잠재고객에게 혼란만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반면, 알기 쉽게 체계적으로 구성된 웹사이트는 투자수익을 늘리고 방문 페이지 만족도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빠른 페이지 로드 속도
    페이지가 신속하게 로드되지 않으면 잠재고객이 제품 구매를 포기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잠재고객, 특히 전화접속과 같이 속도가 느린 인터넷을 사용하는 잠재고객에게도 페이지가 빠르게 로드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수의 이미지 또는 큰 이미지를 표시하거나 복잡한 웹사이트 위젯을 사용하는 것은 로드 속도가 느려지는 원인이 됩니다.
  • 최신 콘텐츠 제공
    웹사이트 업데이트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필요는 없지만, 이미 종료된 할인 행사 또는 잘못된 가격과 같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고객의 웹사이트에 대한 신뢰, 나아가 회사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리는 원인이 됩니다.
  • 연락처 정보 포함
    특히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할 경우 연락처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잠재고객이 많습니다. 따라서 모든 페이지의 하단에 연락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럴 수 없다면 각 페이지의 잘 보이는 곳에 연락처 정보에 대한 링크를 포함시켜야 합니다.
  • 모바일 지원
    휴대전화를 사용하여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잠재고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휴대전화에서는 플래시를 재생하거나 복잡한 양방향 그래픽을 처리하지 못합니다. 휴대전화로 사이트를 방문하는 잠재고객을 놓치지 않으려면 전체 웹사이트를 탐색하는 것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중요한 정보는 확인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실제로 플래시 콘텐츠를 많이 사용하는 웹사이트의 경우 휴대전화에 광고를 게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해 드린 가이드라인이 웹사이트를 디자인하고 개선하기 위한 광고주의 노력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외에도 인터넷 검색을 통해 웹사이트 개선을 위한 보다 자세하고 다양한 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검색 순위 높이기

무료 자연 검색결과에서 웹사이트가 더 높은 순위에 표시되도록 하기 위한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그 작업 과정이 매우 복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명확한 페이지 제목, 쉽게 설명되어 있는 링크 텍스트 등 검색 엔진에서 웹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이러한 작업은 대부분 잠재고객의 사이트 이용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출처: 구글


분류 제목
military 극한의 저온 얼음 고문을 견뎌내는 KF-21 전투기
dance 감서윤 치어리더 님 (G)I-dle - Wife 댄스
sports U23 축구 대표팀, 일본을 1:0으로 제압
dance 카카오는 잘 모르는 러블리즈 정예인 님 꽁꽁 댄스 챌린지
dance [MMD] Conqueror [Prinz Eugen] = 정복자 [프린츠 오이겐] 댄스 COVER
dance 하지원 치어리더 님 질풍가도 댄스
dance 보미 님 드라이 바람 맞으며 댄스
dance 가은 님 봄 꽃나무 아래에서 댄스
ucc 신박한 배달 요청 사항 [유머]
dance 엘수정 님 쌍둥이(?) 댄스
1/151
목록
  • 채팅방
  • 필독
1. 채팅창 헤드에서 접속자 확인 2. 닉네임 클릭해 1:1 채팅 가능 3. 닉네임 클릭해 귓속말 가능 4. 닉네임 클릭해 호출하기 가능 5. 우하단 클릭해 환경 설정 가능 6. 의뢰글 작성 후 의뢰 상담 가능 7. 질문글 작성 후 질문 상담 가능 8. 채팅방에 개인정보 입력 금지 9. 채팅방에 광고 욕설 비방 금지
 홈  PC버전 로그인 일본어
웹디자인언어
서버관리언어
고급코딩언어
그누보드
제작의뢰
Q&A
커뮤니티 1
웹유틸
회원센터
홈짱 PC버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