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보드

[money] 애드센스 10계명

2,210
 애드센스 10계명
 

1. 방문자 시선이 머는 곳과 시선의 흐름을 파악해 광고 배치
최적화 별 것 아닙니다. 방문자의 시선이 가장 잘 가는 곳에 위치시키는 것이 바로 최적화이고, 자연스럽게 시선이 머무는 곳에 광고가 있어야 합니다.(주변 사람에게 물어 보십시오. 이 페이지에서 광고를 찾아보라고 말입니다.)
 
2. 광고를 콘텐츠와 구분되면서도 조화가 되도록 배치 
구석진 곳 보다는 콘텐츠와 구분되면서도 조화가 되도록 배치시키되 방문자가 광고인줄 알도록 해야 합니다. 또 세계적인 온라인 광고 회사로 가장 많은 수익을 내는 곳이 어디입니까? 구글입니다. 그리고 구글이 어떤 색상을 사용합니까? 되도록이면 구글이 사용하는 방식을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방문자가 실수로 클릭할 수 있는 위치는 피할 것.
실수할 수 있는 위치가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지 몰라도 광고주에게 손실을 줄 수 있으므로 지양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광고효과가 있어야 광고주가 광고비를 지불한다는 것입니다.
 
4. 형형색색 휘황찬란 대신 단순한 색조로 페이지 구성할 것
미술시간에 포스터는 그리는 방법을 배웠던 것을 상기해 보면 좋습니다.  1.5초내 늦어도 2초이내에는 페이지가 완전히 출력되게 하여 10초이내 더 짧은 시간에 방문자가 페이지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해 보십시오.(자신 없으면 구글 검색페이지를 그대로 쫓아 하십시오.)
 
5. 텍스트를 많이 사용할 것
여러가지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올리면 광고 매치가 되지를 않습니다.
더불어, 이것저것 여러가지 광고를 게시하기 보다는 애드센스에 집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첫 번째 광고가 중요 
1개의 광고단위나 3개의 광고단위나 단가차이는 없습니다. 대신 여러개의 광고 단위라면 여백을 두더라도 적절하게 간격을 유지시켜야 하지만 첫번째 광고가 가장 중요합니다. (항상 최고의 단가를 가진 광고만이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메모하면서  통계를 내보니까 최고의 단가가 게시되는 경우는 변화무쌍하더군요. 그리고 광고영역에 광고가 꽉차지 않
을 때가 단가가 높습니다. 예를들면 300 x 250 사이즈에 4개의 광고가 지속적으로 나온다면 영양가가 없습니다. 2개 정도
일 때가 높다는 것입니다. 보통 페이지 상단에 300 x 250을병렬로 2개 배치할 때 광고가 8개 뜨면 영영가 없습니다. 방문
자가 많아서 고수익을 얻는 경우와는 다른 상황이 다릅니다.
 
7. 콘텐츠의 품질을 높히고 방문자수를 증가 시켜야 함. 
텍스트는 2~3줄인데 위, 아래, 옆 광고를 조밀하게 위치시켜 방문자보고 광고나 보라는식이면 결코 방문자는 늘지 않습니다. 하루하루 광고수익에 민감하기 보다는 조금씩 꾸준하게 방문자가 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 방문자의 클릭에 민감해 하지 말 것.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 설치하고 이놈 저넘 하면서 스트레스 받지 말고 그 시간에 차라리 보다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제 경우는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없이도 3년동안 무사합니다. 3년동안 딱 한번 애드센스에 보고했습니다.)
 
9. 검색엔진 최적화(SEO) 할 것.
검색을 통해서 1천명이 방문해도 최적화된 페이지에 1백명 유입보다도 수익이 적을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유입되어 수익을 내 줄 수 있는 페이지가 따로 있으므로 그러한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10. 애드센스 게시자는 절대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지 말 것.
 
출처: cubev 님

분류 제목
pc 크롬 파비콘 위치가 위로 올라간 에러 증상 해결 (How to Solve Chrome Favicon Posi… 새글
site 유튜브 쇼츠 확대 재생 새글
web 특정 사이트(도메인) 주소의 네임서버 알아내기
dance 하지원 치어리더 님 Boom Shake 열정 댄스
girl 이주은 치어리더 님 응원 수술 너무 높이 던져 당황
girl 이주은 치어리더 님 청바지 핏 뒷태
ucc 미국 명문대 교수에게 팩트 폭행 당한 중국 유학생
laragon Laragon (라라곤) - phpMyAdmin DB/디비/데이터베이스 내보내기(export) 시 할일 (=…
ucc 차에 치인 새끼냥이 곁을 지키는 어미고양이
talk 유튜브에서 "한일가왕전" 영상 보다 든 생각
laragon Laragon (라라곤) - phpMyAdmin DB/디비/데이터베이스 그룹화 해제/끄기 (= databas…
1/151
목록
 홈  PC버전 로그인 일본어
웹디자인언어 1
서버관리언어
고급코딩언어
그누보드
제작의뢰
Q&A
커뮤니티 2
웹유틸
회원센터
홈짱 PC버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