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보드

[web] 홈페이지 개설 초기 홈페이지 성장시키는 법

2,833
바쁜 분은 아래 한 줄만 읽으세요 !
 
홍보하기 전에 사람들이 가입할 만한 분위기를 조성해놓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
 
 
1. 홈페이지 컨셉이 명확해야 합니다. (즉, 홈페이지가 취급하는 메인 컨텐츠가 명확해야 합니다.)
  가끔 둘러보다보면 좋은 자료 이것저것 모아서 열거해놓는 홈페이지가 많은데, 그런 홈페이지는 흔합니다.
  연애인들 사진이랑 인터넷에 굴러다니는 UCC 몇개 모으고 좋은 정보랍시고 조금 모아놓고...
  정말 이런 특색없는 홈페이지는 매일 새로운 자료를 긁어모아 업데이트하지 않는 이상 성장하기 힘듭니다.
  이런 홈페이지는 너무 흔한데다가, 컨셉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이죠.
 
 
2. 초기엔 광고가 별루 없어야 합니다. 양질의 컨텐츠가 부족한 현실에서 광고는 독입니다.
    일평균 방문자 수가 1 천명 정도 되기 전까지는 무조건 양질의 컨텐츠 생산에 힘써야 합니다.
    광고는 그 다음에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또한, 유치하더라도 지저분하게 많아서는 안됩니다.
    아무리 좋은 컨텐츠가 많아도, 광고 역시 도배가 되어있다면 점차 외면받으며, 효과도 줄어듭니다.

3. 여러 회원이 글을 올리는 것처럼..보여야. (주인장 혼자 좋은 자료 모아봐야... ㅡㅡ)
  초기엔 여러 계정을 만들어, 여러 회원이 함께 만들어가는 홈페이지 인 것처럼 보이는 게 중요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품앗이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혼자서 여러 계정 만들어 올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4. 사람들이 좋아하는 컨텐츠를 한 눈에 잘 띄게 노출시켜야 합니다.
  사람들은 컨텐츠가 그리 많은 않은 홈페이지에서 많은 시간을 할애해 서핑하지 않습니다.
  대문과 특정 페이지 몇곳 둘러본 후, 그 사이트를 평가해 즐겨찾기 여부를 결정합니다.
 
5. 글보단 이미지나 동영상 자료가 많아야 합니다. 사람들은 시각적인 것에 끌립니다.
  아주 고급 정보가 아닌 이상 최초 방문객들은 이미지나 동영상 위주로 서핑합니다.
 
6. 전체 공개와 일부 공개를 적절히 혼용해야 합니다.
  양질의 고급 컨텐츠도 목록은 보이도록 만들고, 그외 모든 글은 전체 공개로 노출시킵니다.
  또한, 100 % 노출 공개보단 5 ~ 10 개 정도 열람 후엔 회원 가입해야 글을 볼 수 있게 합니다.
  제한 없이 100 % 열람해놓은 곳엔 굳이 회원가입할 이유가 없습니다.
  또한, 고급 컨텐츠도 회원들이 맛보기로 몇 개 정도는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합니다.
 

7. 위 조건이 어느 정도 충족되면 포털 키워드 광고를 해보시거나, 비슷한 규모의 사이트에 제휴 요청하세요 !
  또한, 링크교환도 여러 사이트에 제안해보세요 !
 
8. SNS 글 퍼가기 기능을 잘 활용하세요 !
  글 작성 후 꼭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다음요즘, 싸이월드 공감, 구글 추천 등)에 보내기를 합니다.
  처음엔 조금 번거롭지만, 최근 SNS 기능이 부각되면서 무시못할 영향력을 발휘해요. ^!~
  특히, 트위터 경우엔 네이버 검색에 실시간으로 뜰 만큼 효과가 좋습니다.
 
9. 내 홈페이지에 있는 양질의 컨텐츠 중 핵심 컨텐츠 몇 개를 타 사이트에 출처와 함께 업합니다.
  아주 양질의 고급 컨텐츠일 수록 입소문 효과가 높습니다.
  요즘 많은 블로거들이 좋은 컨텐츠를 블로그에 소개하려고 노력합니다.  글쓰기 소재에 도움을 주는거죠.
 

 
요지는, 내 사이트가 사람들이 가입할 만한 매력이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광고 비용만 날리게 됩니다. 정작 오긴 해도 가입은 안한다는... ㅡㅡ;;
괜시리, 광고비용 날려, 트래픽 비용 날려... 돈 만 줄줄 나가게 되용. ^!~
 
사람 북적북적한 홈페이지로 성장하길 바랍니다. ^!~  (나 자신에게 하는 말이기도..ㅡㅡ;;)

분류 제목
ucc 미국 명문대 교수에게 팩트 폭행 당한 중국 유학생 새글
laragon Laragon (라라곤) - phpMyAdmin DB/디비/데이터베이스 내보내기(export) 시 할일 (=…
ucc 차에 치인 새끼냥이 곁을 지키는 어미고양이
talk 유튜브에서 "한일가왕전" 영상 보다 든 생각
laragon Laragon (라라곤) - phpMyAdmin DB/디비/데이터베이스 그룹화 해제/끄기 (= databas…
ucc 엽기적인 그녀 뺨치는 옆집 여자 [유머/웹드라마]
sports 신종 발탁구 (족구)
dance 염세빈 치어리더 님 선수 소개 댄스
dance 이주은 치어리더 님 뿌까 '삐끼삐끼' 댄스
talk 진자 수수께끼 (= Jinja truncate 필터 작동원리) 푸느라 오전이 훌쩍...
dance 김진아 치어리더 님 안타를 쳐줘요 댄스
1/150
목록
 홈  PC버전 로그인 일본어
웹디자인언어
서버관리언어
고급코딩언어
그누보드
제작의뢰
Q&A
커뮤니티 1
웹유틸
회원센터
홈짱 PC버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