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실수로 클릭할 확률 증가 2. 배너 단순노출 수익 증가 (접속자 감소로 오히려 감소할 수도)
[단점]
1. 애드블럭 사용 유저 증가
2. 홈페이지 이탈 회원 증가
이런 이유로 인해서, 구글 애드센스도 3개로 제한합니다.
실제로, 제 경우엔 3개나 1개나 별 차이가 없네요. ㅡㅡ;
홈페이지가 주로 1회성 방문 사이트 성격인 경우엔 많을수록 좋을 것 같구요,
사람들이 반복해 자주 오는 경우 1 ~ 3개 정도 적게 넣는 게 좋을 듯 합니다.
PS. 2024년부터 CPC 폐지되고 CPM (=1천뷰당 수익)만 지원되는 터라, 가급적 많은 배너를 노출시키는 게 수익이 도움이 됩니다. 다만, 너무 많은 배너는 이탈 회원도 유발시키니 적당히 많이 노출시키세요. 단기적으로, 애드센스 자동 신청하는 게 수익에 조금 더 도움이 되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