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Wrapper Classes (랩퍼 클래스) 정의
Wrapper Objects (랩퍼 객체) 생성
Wrapper Classes (랩퍼 클래스) 정의
원시 자료형 (예: int, boolean ...등)을 객체 로 사용 가능하게 해줌.
Primitive Data Type (원시 자료형)
Wrapper Class (래퍼 클래스)
byte
Byte
short
Short
int
Integer
long
Long
float
Float
double
Double
boolean
Boolean
char
Character
※ 파란색 제외한 나머지는 첫 글자만 대문자인 형태.
[예제]
ArrayList 같은 컬렉션 객체로 작업 시, 랩퍼 클래스 사용해야 함.
즉, 원시 자료형은 사용 불가. (∵ 리스트는 단지 객체만 저장 가능.)
(예) ArrayList<int> nums = new ArrayList<int>(); // (X)
import java.util.ArrayList;
public class Hz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rrayList<Integer> nums = new ArrayList<Integer> ();
nums.add(1);
nums.add(3);
nums.add(5);
nums.add(7);
for (int i : nums) {
System.out.println(i);
}
}
}
결과값:
1
3
5
7
Wrapper Objects (랩퍼 객체) 생성
1.
랩퍼 객체 생성 위해선, 원시 자료형 대신 랩퍼 클래스 사용 해야 함.
※ 값 얻으려면, 객체 출력.
[예제] Hz.java
public class Hz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eger a = 3;
Double b = 4.56;
Character c = 'H';
System.out.println(a); // 3
System.out.println(b); // 4.56
System.out.println(c); // H
}
}
2.
객체 사용 시, 객체의 메서드를 사용해 객체 정보 얻을 수 있음.
예를 들어,
랩퍼 객체의 아래 메서드 사용 시 해당 객체의 값 얻을 수 있음.
intValue(), byteValue(), shortValue(), longValue(), floatValue(), doubleValue(), charValue(), booleanValue()
[예제] Hz.java
public class Hz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eger a = 3;
Double b = 4.56;
Character c = 'H';
System.out.println(a.intValue()); // 3
System.out.println(b.doubleValue()); // 4.56
System.out.println(c.charValue()); // H
}
}
결과값: 바로 위 예제와 동일.
3.
랩퍼 객체의 toString() 메서드 : 랩퍼 객체를 문자열로 변환.
[예제] Hz.java
public class Hz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eger num = 1234;
String txt = num.toString();
System.out.println(txt.length() ); // 4
}
}
결과값: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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