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보단 차라리 웹하드 파트너 활동하는 게 훨씬 나을지도.....
구글 애드센스 할 경우 보통 RPM (=1천번 노출당 수익) 이 1~2달러인데,
웹하드 파트너 활동해서 1명 모집하면 1000원 ~ 1300원 정도 합니다.
1000번 노출이면 아마 최소 3명 정도는 하루에 모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요즘엔 웹하드 가입 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돼서 가입률 높습니다.
게다가, 모바일까지 지원되다보니 인기가 좋은 편이죠.
하지만, 토렌트가 많이 퍼지다보니..최근 들어선 웹하드나 P2P 인기가 많이 줄어든 실정이죠.
구글 애드센스를 취급할 경우엔 17금 이상 컨텐츠를 다룰 때도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대신, 본인의 홈페이지를 다른 곳에 홍보하더라도 다른 사이트에서 크게 문제 삼지 않죠.
하지만,
웹하드 파트너 경우엔 검색 노출도 제한되고 사이트 등록도 안 해주는 등 크게 문제 삼습니다.
물론, 웹문서 노출에 정통한 사람들은 이런 제한에도 불구하고 검색 포털에 잘 노출시키죠.
아무튼, 수익이 목적이면 전문적인 웹하드 파트너 홈페이지를 만들어 활동하는 게 낫고,
커뮤니티형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부수적으로 운영비 충당이 목적이면 구글 애드센스 등 클릭형 모델 하는 게 낫습니다.
같이 하시려면, 별개의 사이트로 따로 만들어서 해당 사이트로 링크를 걸어주는 정도로만 하는 게 좋죠.
그래야, 검색 포털의 제재를 피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100% 피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ㅡㅡ;;
주소 복사
랜덤 이동